티스토리 뷰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삼성 음성 녹음

 

갤럭시 핸드폰의 기본 음성 녹음어플인 삼성 음성녹음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광고가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 많은 녹음기 중 단연 가장 깔끔하고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가장 돋보이는 장점은 [인터뷰] 기능과 [음성메모] 기능인데요. 인터뷰 기능은 만약 상대방과 대화를 하거나 인터뷰를 하는 도중 녹음을 하고자 할 때, 상대방과 나의 목소리를 분리해서 각각 녹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화를 하며 녹음을 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은 나중에 녹음을 들어볼 때 몇 초씩 직접 넘겨가며 나와 상대방의 말을 구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러한 점을 보완한 서비스로, 음성을 분리하고 후에 별도로 재생을 가능케 했습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음성메모 기능인데요. AI가 대화를 인식해서 음성 내용을 글자로 변환시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음성을 기록한 후 녹음을 들을 필요 없이 바로 원하는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AI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듣고 싶은 부분의 주요 키워드를 찾아서 그 부분의 음성을 다시 들으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원하는 위치에 북마크도 가능하니 찾는 것도 용이합니다.

전화 접근 권한에 동의를 하면 녹음중 전화가 왔을 때 받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녹음 후에는 녹음된 내용 편집도 가능한데요. 묵음구간 건너뛰기, 재생속도 조절, 반복모드 및 녹음된 내용 위에 재녹음도 가능하다고 하니 노래를 녹음하거나, 제출해야 할 음성 녹음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가다 1분 30초만 녹음되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해당 앱을 데이터 절전 미적용 앱으로 설정하면 문제 없이 녹음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는 음성녹음앱 설정 ­ 정보 ­ i - 모바일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허용, 데이터절약모드 미적용앱 경로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녹음기 ­ recorder & smart apps

 


해당 휴대폰으로 녹음하기 어플은 다소 투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음질도 깔끔하며 아주 편리하고 쉬운 조작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녹음기의 장점은 휴대폰의 남은 저장공간과 시간을 바로 앞에 적어서 알려주다는 점인데요. 사진과 동영상, 높은 퀄리티의 어플 등 때문에 휴대폰 저장 공간이 부족한 분께 가장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가끔 중요한 녹음을 하다가 저장공간 부족으로 녹음이 자동으로 꺼지면 큰 불상사가 일어나기 때문이죠. 녹음 후에는 원하는 구간만큼 자르거나, 원하는 구간을 제거하거나, 또는 원하는 구간을 반복해서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큰 기능을 요구하지 않지만 좋은 품질의 녹음을 원하는 분께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3. 클로바노트 AI 음성기록 ­ NAVER Corp.

 


클로바 노트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음성기록 서비스인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같이 AI 음성기록, 음성메모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녹음 한 것을 하나하나 다 살펴볼 시간이 없을 때, 음성 메모 서비스가 있다면 메모글을 통해 손쉽게 원하는 부분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한 휴대폰으로 녹음하기 어플들과 다르게 참석자 목소리를 구분해서 음성메모를 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즉, 어플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목소리 구별이 더 잘 가기때문에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정확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녹음 도중 북마크도 가능한데요. 음성메모와 더불어 대화 내용 찾는 시간을 더욱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음성 메모 검색도 가능하니, 회의 또는 인터뷰 등의 작업을 해야하는 분들께 이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4. 음성녹음 플러스 ­ Digitalchemy, LLC

 


음성녹음 플러스는 심플함과 녹음기의 기본을 다 잡은 휴대폰으로 녹음하기 어플이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조작 기능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시간 무제한으로 고품질 오디오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녹음을 바로 덮어쓸 수도 있어 실수를 하더라도 후에 다시 고칠 수도 있습니다. 복잡하고 편집 기능이 다수 있는 어플이 아닌 깔끔한 디자인, 녹음의 기본기에 충실한 서비스만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