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분실시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빠른 조치를 하여 분실폰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로스트 112 메인 화면


첫번째 방법 - 로스트 112

 

로스트 112사이트는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입니다. 로스트 112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상단쪽을 보면 "잃어버렸나요?(분실물)"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 문구를 클릭하면 바로 분실물을 검색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 화면에서 분류명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휴대폰을 클릭, 그곳에서 잃어버린 휴대폰의 종류를 클릭하면 됩니다. 분실지역을 선택하고, 잃어버린 기간을 선택한 뒤 분실장소를 안다면 분실장소를 적으면 됩니다.

 

로스트 112 습득 휴대폰 검색


하지만 잃어버린 지역이나 장소가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선택을 하지 않아도 화면을 내려 보면 잃어버린 분실물명과 분실장소가 떠있으니 하나씩 넘겨가며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분실물과 같은 장소가 같다면 그 글에 들어가서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당 관할 관서가 나와있고 그 관서의 연락처가 적혀있으니 그 연락처를 통해서 핸드폰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서 획득한 대부분의 휴대폰은 로스트 112 사이트로 올라오니 제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방법 - 통신사 위치추적

 

통신사 핸드폰 위치추적


두번째 핸드폰 분실시 찾는 방법은 바로 통신사 위치추적입니다. 우선 핸드폰 다이얼 창에서 *#06# 을 누르면 화면이 뜨는데 거기 적혀 있는 15 자리의 숫자가 본인 스마트폰의 고유번호 입니다. 이숫자를 메모해 두었다가 휴대폰을 분실시에 본인의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여 고유 번호를 불러주면 바로 위치추적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미리 *#06# 을 이용하여 개인의 스마트폰 고유번호를 메모해두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덧붙여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른 위치추적 서비스도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세번째 방법 - 구글 위치추적

 

구글 위치추적


핸드폰 분실시 찾는 방법 중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은 바로 구글 위치 추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의 '내 기기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분실 핸드폰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컴퓨터로 구글에 로그인을 하여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핸드폰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핸드폰 잠금을 이용하여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위치 추적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 스마트폰에 구글이 로그인 되어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