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장기적으로 여전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가 바로 여자 배구 경기인데요. 김연경 선수의 경기 영상들이 SNS에서 클립 형식으로 인기를 얻고 '나 혼자 산다'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여자 배구의 심리적 문턱이 낮아진 것이 그 원인입니다. 야구, 축구, 농구와 같이 관객들의 피를 뜨겁게 하고 응원전에 열을 올리는 형식의 구기종목인 배구는 최근 들어 대한민국 출신의 훌륭한 선수들이 다시 국내로 유입되면서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자배구 중계방송은 아프리카TV와 네이버스포츠 서비스를 통해 볼 수 있는데요. 이 글에서 여자배구 중계방송 보는 방법을 각각의 플랫폼으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TV로 여자배구 중계방송 보기
아프리카TV는 다양한 생방송, 동영상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아프리카TV를 자주 애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프리카TV로 여자배구 중계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아프리카TV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 내의 검색창에 '여자배구'를 검색하셔야 합니다. 검색결과로 VOD 영상들 및 게시글들이 나열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자배구 경기 일정을 확인하신 후 검색하면 빨간색 라이브 아이콘이 표시된 생방송 영상이 가장 상단에 띄워져 있습니다. 생방송이 끝난 경우 파란색 다시보기 아이콘이 표시되며 풀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여타 스포츠 방송 플랫폼과 같이 경기 하이라이트 및 선수들의 인터뷰 영상 편집본들을 시청할 수 있고 이에 관련된 다양한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자배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여자배구 중계방송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스포츠로 여자배구 중계방송 보기
구글, 네이버, 다음, 줌 등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플랫폼에 '네이버 스포츠'를 검색하고 네이버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접속할 때까지 대기하고 화면을 보면 화면 상단에 '스포츠 홈', '야구', '해외야구', '축구', '해외축구', '농구', '배구', '일반', 'e스포츠&게임' 탭들이 순서대로 나열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중 '배구' 탭을 클릭하면 화면에 생방송 중인 방송들이 뜨게 됩니다. 네이버스포츠에서는 각종 스포츠 관련 뉴스, 경기 클립 영상, 선수들의 인터뷰 영상 등을 찾아볼 수 있어 종합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이상 여자배구 중계방송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여자배구 중계방송 보기 전에 인터넷에 여자배구 경기 일정 등을 찾아보아 생방송 스케줄을 미리 체크하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