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reenbs

dmb 시청 무료 어플

2021. 6. 8. 17:16

 


dmb 시청 무료 어플 추천!!

 

 

 


세상 참 좋아졌습니다. 요즘은 언제 어디서나 dmb 시청 무료 어플을 이용하여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라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지상파 혹은 케이블 생방송을 챙겨볼 수 있고 컴퓨터를 통해서는 시청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방송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에어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dmb 시청 무료 어플 추천 "TV의 달인"

 


TV의 달인은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져 있는 dmb 어플로 한국의 공중파&케이블 방송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처음 설치하게 되면 서비스 제공 회사를 고르게 되는데, 시청하는 방송 프로그램 제공 회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선택한 서비스 제공 회사에서 시청할 수 있는 방송 편성표와 종류를 살펴볼 수 있는데, 그 중 시청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특정 프로그램의 방송사와 날짜, 시간 등이 보여지게 됩니다. 만약 그 방송을 정기적으로 시청하고 싶다면 반복알림을 통해 정각·10분 전·30분 전·1시간 전 알림을 설정해서 생방송을 챙겨볼 수 있습니다.

 

 


만약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편성표 중에 <남북의 창>이라는 방송이 보고 싶다면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이 KBS1에서 12월 07일 월요일 14:30 에 시청할 수 있다는 화면에 띄워지게 되고 알림예약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정보보기’라는 탭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남북의 창>이 네이버 플랫폼에 검색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역시 시청률, 출연진, 분야, 편성 정보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맨 위에 위치한 ‘TV보기’ 탭을 클릭하게 되면 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영상 플랫폼과 자동으로 연결되어 TV 생방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지상파/종편, 경제/보도, 영화/시리즈, 드라마, 스포츠. 홈쇼핑, 연예/오락 등 다양한 분야의 방송들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를 통해 방송을 보는 것과 같이 보고 싶은 주제에 맞춰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을 정렬하거나 글자 크기를 조절하고 아이콘을 제거하는 등 어플의 화면을 유저의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TVING, WAVVE, kakao TV, 기타 홈페이지 등과 같은 영상 서비스 플랫폼과 연결되어 있는 시스템이니 이러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은 dmb 시청 무료 어플입니다.



PC를 통해 dmb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시청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방송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방송 3사 MBC, KBS, SBS를 포함한 대부분의 방송사들이 dmb 생방송 서비스(=온에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전 짧게 나오는 광고를 본 후 시청하면 텔레비전을 통해 프로그램을 보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옛날과 달리 영상 화질도 좋고 끊김도 없는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