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착신전환이란 부재 시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전화번호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일반전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출이나 타지로의 출장, 휴가와 같이 전화의 주인이 부재할 때 집이나 사무실로 수신되는 전화를 다른 곳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은 본인의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에 서비스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SKT, KT, LGU+ 모두 각각의 서비스 요금과 전화 착신전환 방법이 다르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SKT, KT, LGU+ 통신사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
우선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플랫폼에 접속하여 T World를 검색해줍니다. 여기서 유의하실 점은 SKT로 검색하시면 SK Telecom의 기업 홈페이지가 뜨기 때문에 전화 착신전환과는 전혀 무관한 사이트로 연결되게 됩니다. T 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홈페이지 내의 검색창에 ‘착신전환’을 검색해줍니다. 화면이 전화 착신전환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며 다양한 착신전환 메뉴들과 요금 안내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 중에서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착신전환 메뉴를 클릭한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하여 줍니다. 착신전환 번호 설정은 매우 간단한데요, 전화기에서 *88을 누른 후 본인이 착신 받을 전화번호를 누른 뒤 다시 *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전화번호의 010 또는 지역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착신전화 설정이 완료되면 전화 착신전환 설정 안내 문자가 도착하게 됩니다.

 


KT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플랫폼에 접속하여 KT를 검색해줍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홈페이지 내의 검색창에 착신전환을 검색하면 인터넷 전화, 모바일 등 다양한 착신전환 메뉴들이 나열되고 신청 방법 또한 화면에 뜨게 됩니다. 매뉴얼대로 신청하고자 하는 메뉴를 신청하면 끝이 나고 착신전환 번호 설정은 SKT와 똑같이 *88을 누른 뒤 착신 받을 전화번호를 누르고 다시 *을 누르면 끝납니다.

 


LGU+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
역시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플랫폼에 접속하여 LGU+를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착신전환을 검색하고 대기합니다. 화면에 ‘메뉴 바로가기’ 탭 아래 착신전환이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그 탭을 클릭하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GU+ 전화 착신전환 부가 서비스를 신청한 후 전화기에서 *88을 누르고 착신 받을 전화번호를 누른 뒤 대기하면 확인음이 들렸을 때 전화를 끊으면 착신전환이 끝이 납니다.

 


착신전환은 비단 전화의 주인이 부재중일 때만이 아니라 수신되는 전화를 다른 번호로 연결시키고 싶을 때, 스마트폰을 일상용과 업무용 두 대를 사용하여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한 기기로 받고 싶을 때, 비즈니스 상의 이유로 집이나 사무실을 자주 비울 때에도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green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며느리 증여세 면제 한도액 2021  (0) 2021.04.05
40대 남자 생일선물 순위 top 3  (2) 2021.03.09
카카오 내비 설치  (0) 2020.07.03
콜택시 부르는법 이렇게 쉽다고?  (0) 2020.05.20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19.1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