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reenbs

카카오 내비 설치

2020. 7. 3. 16:35







카카오 내비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내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내비 설치와 앱 조작은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 내비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설치를 누르면 카카오 내비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보면, 카카오 내비 설치 횟수 1천만을 넘고 리뷰 수만 13만이 넘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내비와 경쟁하는 내비 앱은 티맵, 네이버 내비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 내비 설치하여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내비 앱과 비교하여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조작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교통 상황에 맞추어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기능이 카카오 내비의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내비는 카카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입니다. 대기업에서 제작한 앱이기 때문에 보안을 비롯하여 앱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상시 업데이트를 통하여 가장 최적의 길을 안내해줍니다. 공사와 교통사고로 인하여 정체되는 도로를 카카오 내비를 통하여 우회할 수 있습니다.




내비 앱 계열은 옛날부터 티맵이 굳건하게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티맵은 sk텔레콤에서 개발한 앱입니다. sk텔레콤은 대기업 중 가장 빠르게 내비 앱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맵은 수시로 업체를 찾아가서 업데이트해야만 했던 자동차 순정 내비에 비하여 접근성도 좋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인하여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였습니다.





티맵이 굳건하게 내비 앱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현재 네이버 내비와 함께 카카오 내비 앱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경로 비교를 통하여 빠른 길을 안내해준다거나, 현재가 아닌 미래의 시간을 기준으로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준다거나, 음성 인식을 통하여 길안내를 예약하거나 등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며 이용자들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딱딱한 음성 안내의 틀을 깨고 뽀로로, 헤이지니, 사투리 등의 다양한 음성 안내를 제공하는 것도 카카오 내비 앱의 장점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친근함도 더 했습니다. 




카카오 내비가 내비 앱 후발 주자로 뛰어든 터라 아직 티맵에 비하여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지만, 사용자들의 후기에 대하여 빠르게 피드백하고 앱 업데이트를 수시로 하여 강점을 계속 더 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들어가면 신뢰를 더 하는 소비자들이기 때문에, 카카오 내비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더욱 노력하여 카카오 내비 설치 횟수를 늘려갔으면 합니다.



'green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대 남자 생일선물 순위 top 3  (2) 2021.03.09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 kt skt lg  (0) 2021.03.01
콜택시 부르는법 이렇게 쉽다고?  (0) 2020.05.20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0) 2019.11.07
허밍으로 노래찾기  (0) 2019.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