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정리하다가 실수로 문자를 삭제해버리는 곤란한 상황에 빠졌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메세지 삭제 복원 방법 3가지를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핸드폰 데이터 백업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식으로 문자 메세지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먼저 휴대폰 자체의 데이터 설정이 필수적입니다.

 

먼저 휴대폰 전체의 권한 설정을 담당하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계정 및 백업'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옵션 중 '백원 및 복원'을 누르면 본인의 휴대폰에 서비스를 담당하는 삼성 계정에 '데이터 백업'과 '데이터 복원'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데이터 복원 옵션을 누른 후 복원이 가능한 다른 항목들에 대한 선택을 해제하고 메세지만 클릭하면 메세지 시스템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복원하여 삭제되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집니다. 이미 삭제되었던 문제 데이터를 복원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는데요. 문자 메세지가 많거나 복원할 데이터의 양이 큰 경우 이와 비례하여 소모되는 데이터의 양도 커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환경이 아닌 이상 되도록 와이파이 환경에서 복원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데이터 복원은 문자 메세지 뿐 아니라 통화 기록, 캘린더, 연락처, 시계 등 다양한 서비스의 복원을 돕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백업'은 말 그대로 데이터 손실에 대비하여 원본을 미리 복사해 놓는 것을 말하며 휴대폰 기기의 고장이나 교체 시 전체적인 데이터를 복사·복원할 수 있는 일종의 보험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데이터 백업은 주기적으로 불가피한 상황이 일어나기 전에 모든 항목에 대하여 미리미리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정 및 방법은 데이터 복원 방법과 똑같지만 백업 항목을 선택할 때 메세지만 선택하여 문자 데이터만 백업해놓는 것이 아니라 통화기록, 캘린더, 시계 등 모든 항목을 선택하여 기기 내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자메세지 휴지통 및 데이터 포렌식


문자메세지 휴지통은 메세지 기본앱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데요. 휴지통 > 편집에 들어가면 본인이 실수로 삭제했던 메세지가 띄워지고 해당 메세지를 클릭한 후 하단의 복원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문자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소모도 크지 않고 복원 속도도 빠르지만 삭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나면 휴지통에서도 자동 삭제되기 때문에 복구할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명드렸던 두가지 문자 메세지 삭제 복원 방법이 통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에 맡기는 방법이 남아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의 데이터 포렌식 문자 복원을 통하여 정확하고 세세한 복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복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업체를 알아보는 과정이 복잡하고, 전문 업체라도 백퍼센트 복구는 장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green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이름 찾기 무료  (1) 2021.09.22
코로나 신고전화  (0) 2021.09.12
dmb 시청 무료 어플  (0) 2021.06.08
사진으로 식물이름찾기 어플 TOP 3  (3) 2021.06.02
며느리 증여세 면제 한도액 2021  (0) 2021.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