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기아/르노삼성/쌍용/수입 차량의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로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디지털 화면의 내비게이션을 보고,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도, 즉 건물 등 신규도로 업데이트의 경우에는 직접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합니다. 각 업데이트 정보는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이 가능하며, 이후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소식이 뜨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현대/기아/제네시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우선 현대/기아/제네시스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모두 같은 홈페이지를 공유하기 때문에 방식이 같습니다!


1. 차량의 SD 카드 또는 USB 메모리 준비
차량마다 업데이트 방식이 다른데 이는 USB와 SD 카드로 나뉘어 집니다. USB의 경우, 안정성이 떨어지는 일체형 USB보다는 일반형 USB 사용을 권장합니다. SD 카드의 경우 저장 공간 32GB 이하, UHS-I 이상의 속도 등급을 지원하는 SD 카드를 권장합니다. SD카드의 경우 카드 리더기를 구비해주세요.
(참고로, USB 포맷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SD 카드의 경우 업데이트 과정에서 포맷 시켜 줍니다!_


2. 현대 내비 업데이트 공식 사이트에서 업데이트 프로그램 설치 및 로그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접속한 화면에서 네비게이션 업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현대자동차/기아에 로그인 또는 비회원 가입을 합니다.


3. 내비게이션 모델/차종 선택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차종에 맞는 네비게이션 모델을 선택하기 위한 선택창이 나옵니다. 이 때모델명/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거나 차량 선택/모델 선택으로 본인 차종을 선택합니다(소프트웨어 버전은 차량 네이게이션 S/W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업데이트 데이터 다운로드
내비게이션 종류와 차종을 선택하면 차량의 업데이트 데이터 다운로드 창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준비한 USB/SD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복사하면 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USB와 SD 카드를 기기에서 제거하면 완료 됩니다!


5.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이후 차량 내비게이션에서 메뉴-시스템정보-SW정보 로 들어가 업데이트를 해주면 되는데요. USB 또는 SD 카드를 꼽고 업데이트를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차량 키온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추천드리며, 시동을 건 상태에서 업데이트 진행 중 시동을 끄면 오류가 생기니 참고하고 업데이트 하세요!

 

 

- 르노 삼성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르노 삼성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르노삼성의 경우에는 USB를 이용하는 방법과, 라이브링크/Wi-fi 를 이용해서 업데이트 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USB 준비 및 T맵 접속
USB는 안정된 업데이트를 위해 16GB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후 르노삼성 홈페이지가 아닌, T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T맵 접속 후, < TMAP for car 업데애트 ­ 고객지원/업데이트 ­ 르노삼성 자동차 ­ S-Link > 로 들어가면 네이게이션 시스템에 맞는 설치 및 다운로드 파일이 있습니다.


2. 파일 다운로드 및 USB 옮기기
해당 네이게이션 시스템 별로 다운로드를 선택하며 어플리케이션 및 Map을 다운로드합니다(필요한 것만). PC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드 한 압축파일을 해제한 뒤, 생성된 R-Link, TmapNavi 폴더를 USB 메모리 루트에 복사하면 됩니다!


3.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시동을 걸고 USB 메모리를 차량의 USB 포터에 꽂으면 모니터 화면에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창이 나옵니다. 이 때 업데이트 시작을 나오면 끝이 납니다. 약 30분가량 시간이 걸리니 시동을 끄지 않고 기다려 주세요.

 

 

- 쌍용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쌍용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1. 차량의 SD 카드 제거 및 홈페이지 접속
준비물은 SD카드와 카드 리더기입니다! 우선 차량 하단부의 SD 카드를 추출합니다. 이후 검색창에 <현대 오토에버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검색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상단 메뉴바의 <업데이트/제품등록 ­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업데이트 센터 설치> 로 접속합니다.


2. 업데이트 센터 설치 및 실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회원/비회원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는 시리얼 등록이 필수인데요. 시리얼 넘버를 모른다면 회원가입 이후 차대번호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우선 로그인 또는 시리얼넘버 입력 뒤 설치를 합니다. 이후 로그인의 경우에는 프로그램 실행을 시키면 업데이트 센터에서 시리얼 등록을 했던 차량과 제품명이 자동으로 뜹니다!


3. 다운로드
업데이트 제품 선택 확인을 하고 업데이트 파일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SD카드를 포맷하고 백업 데이터를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다운로드 과정 중 모두 처리해주니 진행 하면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에 맞는 업테이트 종류를 선택하고 설치를 하면 끝이 납니다.


4.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차량에 다운로드 완료된 SD 까드를 꽂고 시동을 걸어주면 됩니다. 이후 모니터에 자동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이 뜨는데요! 업데이트 진행을 하면 약 15분~20분 후 완료됩니다.

 

 

 

 

- 수입 ( BMW, 벤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bmw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수입차 BMW의 경우에는 보증 기간동안 무상으로 맵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BMW의 경우 준비물은 64GB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FAM32 포맷 필수)


1. BMW 사이트 차량 등록 및 다운로드
우선 BMW ConnectedDrive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한 뒤, 차량 등록을 합니다. 이후 ‘맵 업데이트’에 들어가면 ‘수동 맵 업데이트’ 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BMW Download Manager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2. 실행 및 USB 다운로드
다운로드 된 것을 실행시키면 로그인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BMW Connected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등록해 둔 차량의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맵 데이터 용량이 약 60GB정도가 되기 때문에 용량이 보다 더 큰 USB를 구비하여 PC에 연결합니다. 이후 화면의 좌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에서 다운로드 경로를 USB로 변경해줍니다. 변경한 뒤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3.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차량 시동을 걸고 USB를 꽂으면 모니터 화면에 업데이트 시작을 알리는 화면이 뜹니다(취소를 했다면 메뉴-맵-설정-업데이트 에서 다시 설정이 됩니다). 업데이트를 누르면 시작이 되는데요. 이렇게 BMW 업데이트는 완료가 됩니다.

 

 

벤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벤츠의 경우에도 60GB의 USB가 필요한데요. 마찬가지로 포맷을 시켜 줍니다(NTFS 포맷).


1. 홈페이지 로그인 및 업데이트 화면 접속
우선 벤츠 홈페이지에 접속 후 ‘내 Mercedes me 계정’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좌측에 나타난 메뉴바에서 ‘내 자동차’를 클릭해 차량을 확인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하단 Mercedes me connect 서비스에서 ‘온라인 지도 업데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들어가서 ‘수동 업데이트’를 누르면 됩니다.

2. 업데이트
수동 업데이트로 들어가면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해당 지역 또는 전체 지역 지도를 선택한 뒤, 아래 ‘다운로드 매니저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USB를 꽂은 상태에서 실행을 시키고 저장매체를 선택한 후,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업데이트가 진행 되는데요. 다운로드 성공 창이 뜨면 응용 프로그램을 닫고 차량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3. 차량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차량에 시동을 건 상태에서 USB를 꽂으면 모니터에 업데이트가 있다는 문구가 뜨는데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대한민국 지도를 클릭한 뒤 업데이트를 누르면 완료 됩니다.

 


이렇게 각 차량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각 차량마다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헷갈리는 부분이 생긴다면 공식 홈페이지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 사이트에서 방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차량이 <USB/SD카드 구비 ­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 업테이트 매니저 다운로드및 USB 옮기기 ­ 차량 등록> 의 순으로 진행이 되니, 큰 틀을 이해하고 세부 사항을 처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greenb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임라인 위치추적  (1) 2022.01.25
휴대폰으로 녹음하기 무료 어플 top4  (0) 2021.11.30
핸드폰 분실시 찾는 방법 3가지  (0) 2021.10.04
꽃이름 찾기 무료  (1) 2021.09.22
코로나 신고전화  (0) 2021.09.12
댓글